-
시즌 1) 1c Tea at the Treedome시즌 1 2020. 7. 23. 20:57
에피소드 정보 시즌 1 에피소드 1c 방영일 1999년 5월 1일 제작년도 1999 러닝타임 11분 자매 에피소드 Help Wanted
Reef Blower작가 Peter Burns
Doug Lawrence
Paul Tibbitt스토리보드 작가 Mark O'Hare 스토리보드 Paul Tibbitt 애니메이션 Tom Yasumi
Edgar Larrazábal크리에이티브 Derek Drymon "Tea at the Treedome"은 네모바지 스폰지밥 시즌 1의 에피소드입니다. 이 에피소드에서 스폰지밥은 다람이를 만납니다.
캐릭터
- 네모바지 스폰지밥
- 해파리
- 라벤더 해파리
- 다람이
- 거대한 조개
- 뚱이
- 버디
줄거리
이 에피소드는 해파리를 잡으러 나간 스폰지밥이 조개와 싸우고 있는 다람쥐를 만나면서 시작합니다. 스폰지밥은 다람이를 구하려고 노력하지만, 조개가 스폰지밥을 먹기 전에 다람이는 알아서 살아납니다. 다람이가 스폰지밥을 구한 뒤, 둘은 서로 인사하고 친해집니다. 그 후, 다람이는 자신의 treedome에 와서 우유와 쿠키를 먹자고 약속하고, 자신의 treedome의 위치가 적힌 지도를 건내줍니다.
스폰지밥은 뚱이에게 가서 겪은 일을 말해줍니다. 뚱이는 다람이가 공기라고 말한 것을 단지 멋진 말이라고 생각하고, 새끼 손가락을 세움으로써 스폰지밥도 멋있어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다음날, 스폰지밥이 다람이의 집에 도착해 들어선 순간, 그는 집 전체가 공기로 차 있음을 알아챕니다. 스폰지밥은 숨쉬기가 버겁지만, 이를 다람이에게 내색하진 않습니다.
다람이가 집을 보여줄 때, 스폰지밥은 물을 흡수하기 위해 수반에 뛰어들지만 새를 화나게만 할 뿐,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뚱이는 새끼 손가락을 세우고 다람이에게 꽃을 전하라고 알려줍니다. 스폰지밥은 다람이에게 물을 가져달라고 말하지만, 다람이는 꽃병에 담을 물이 필요한 것으로 오해합니다. 다람이가 떠나자마자 스폰지밥은 treedome을 빠져나가려고 하지만, 물이 없는 treedome에서 버텨보기로 다짐합니다.
다람이가 꽃병에 물을 담고 돌아와 스폰지밥과 다시 대화를 하다가 treedome의 오븐이 울리자 다람이는 다시 떠납니다. 스폰지밥은 꽃병의 물이 마실지 안마실지 스스로 계속 되묻다가 결국엔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스폰지밥은 꽃병의 물을 다 마신 뒤 다시 나가려고 시도하지만, 뚱이가 안으로 들어와 스폰지밥이 나가지 못하도록 막습니다. 뚱이는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며 말하지만, 안으로 걸어들어가며 그 역시 질식하기 시작합니다.
그 둘은 나가려고 하지만, 다람이가 차와 쿠키를 가지고 돌아왔을 때 그 둘은 완전히 말라버립니다. 다람이는 스폰지밥과 뚱이를 위해 물이 담긴 헬멧을 가져와 treedome에서 숨 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에피소드는 셋이 차를 행복하게 마시며 끝납니다.
제작
스토리보드
아트
음악
발매
이 에피소드는 Tales from the Deep, Complete 1st Season, The 1st Season: Volume 1, Tea at the Treedome, The Tom Kenny Collection, Really Big Box Set, Exposed!: The Ultimate Box Set, Sportingly Sandy, 10 Happiest Moments, The SpongeBob Birthday Box, Treasure Chest: Double Pack, The Ultimate SpongeBob Box Set, The SpongeBob SquarePants Collection, The SpongeBob SquarePants 8 Season DVD Collection, Favorite Episodes, Double Feature Volume 3, Holiday Cruise Collection, First 100 Episodes, SpongeBob SquarePants, iSponge Offer Pack, SpongeBob SquarePants Vol. 1, The Complete First Season, From the Beginning, Pt. 1, The First & Seconds Seasons, Movies & TV Collection, The Best 200 Episodes Ever DVD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평가
- "Tea at the Treedome"은 2006년 11월 9~10일 Best Day Ever 이벤트에서 97위를 기록했습니다.
- Top 100 닉툰 역사상 가장 위대한 순간을 보여주는 Superstuffed Nicktoons Weekend에서 46위를 기록했습니다.
- 이 에피소드는 iTunes와 아마존의 The Tom Kenny Collection에서 17번입니다. 설명에서는 "이번 편은 다람이 (Carolyn Lawrence)를 소개합니다. Nick Jennings가 그린 바짝 말라버린 스폰지밥은 고전적인 그림입니다. 뚱이는 스폰지밥이 겁에 질려있다는 것을 잊은 채 스폰지밥에게 새끼 손가락을 세울 것을 강요합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트리비아
일반
- SuperSonge 자산 디스크에서 배경색과 글꼴색이 다른 원래 제목 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디스크와 최종 버전이 일치하지 않는 유일한 타이틀 카드입니다. 에피소드나 TV에 나온 적은 없습니다.
- 이전 타이틀 카드에는 "Tea at"을 제외한 버전이 있었는데, 이 버전은 SpongeBob Musical: Live on Stage!에서 사용되었습니다.
- 이 에피소드의 원작인 The Tales from the Deep DVD와 The Deep Sea Silies VHS에서, Edgar Larrazábal은 Tom Yasumi 대신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것은 조기 재방송에서도 발생합니다.
- 이 에피소드는 Yasumi가 애니메이션 감독으로서 크레딧에 올라간 첫 번째 에피소드입니다.
- 이 에피소드는 시즌을 제작하기 전에 만들어진 파일럿 이후의 시즌 1 (제작코드 #101)을 위해 제작된 첫 번째 부분입니다.
- 이 에피소드에서 다람이가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 오리지널 음악을 처음으로 사용한 에피소드입니다.
- 실제 에피소드 안의 타이틀 카드 음악을 넣은 첫 에피소드입니다.
- 스폰지밥이 완전히 말라버린 장면과 꽃병의 물을 마실지 안마실지 고민하다가 마셔버리는 장면은 유명한 밈이 되었습니다.
- 스폰지밥과 뚱이가 완전히 건조되어 실사 스폰지와 불가사리로 변한 것을 보여준 첫 번째 에피소드입니다.
- 이처럼, 실사 이미지를 처음으로 보여준 에피소드입니다.
- 이 에피소드에서 헬멧의 구멍은 두 개입니다.
- 이후의 에피소드부터는 한 개의 구멍만 있는 헬멧이 등장합니다.
- 두 개의 구멍이 있는 헬멧은 "What Ever Happened to SpongeBob?" 편에서 다시 등장합니다. 그 편에서 구멍을 통해 물을 내뿜어 스폰지밥이 다람이의 로봇을 고장냅니다.
- 아이러니: 다람이는 스폰지밥에게 물이 필요했으면 말을 하지 그랬냐고 하지만, 스폰지밥은 이미 물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Treedome 입구의 배수구를 보여주기 위해 언더 앵글을 사용한 첫 에피소드입니다.
- 언더 앵글은 시즌 9 스페셜의 "It Came from Goo Lagoon"까지 사용되지 않습니다.
- Treedome의 두 번째 문을 사용하는 몇 안되는 에피소드 중 하나입니다.
- 다른 에피소드에서는 오직 바깥쪽 문만 사용합니다.
- 스폰지밥이 마르기 시작하는 이미지는 The SpongeBob SquarePants Experience: A Deep Dive into the World of Bikini Bottom의 보호 케이스에 있습니다.
- 스토리 보드의 이미지는 책의 챕터 1 타이틀 페이지에 있습니다.
- Doug Lawrence가 쓴 첫 번째 작품입니다.
- 다른 녹음판에선 이 에피소드의 제목이 다릅니다.
- 크로아티아판은 "Tea on the fresh air"을 뜻하는 "Čaj na svježem zraku"입니다.
- 프랑스판은 "Suffocated by string"을 뜻하는 "Asphyxies en chaîne"입니다. 이 제목은 미국판과 아예 연관이 없습니다.
- 그리스판은 "Tea at the tree's canopy"을 뜻하는 "Τσάι Στο Θόλο του Δέντρου"입니다.
- 포르투갈판은 "Tea on the dry land"을 뜻하는 "Chá em terra firme"입니다.
- 인도네시아판에서 스폰지밥은 "I need it!" 대신 "I need water!"라고 말합니다.
- 엔딩 크레딧 부분이 아닌 곳에서 "You're Nice", "12th Street Rag Revisited", "Moloka'i Nui (a)", "Hawaiian Cocktail", "SpongeBob Closing Theme"을 재생한 첫 에피소드입니다.
- 이 에피소드에서 스폰지밥과 다람이는 어른 대 어른으로 만납니다. 그러나 Kamp Koral: SpongeBob's Under Years 속편에서는 어린이 대 어린이로 만납니다.
오류
- 스폰지밥이 망원경을 치울 때, 1 프레임 동안 치아가 노란색이 됩니다.
- 다람이와 스폰지밥이 만날 때, 다람이의 꼬리가 사라집니다.
- 시즌 1 동안, 다람이의 꼬리는 보호복 안에 감춰집니다. 이후의 시즌부터는 꼬리가 보호복 밖으로 드러납니다.
- 뚱이가 스폰지밥에게 멋있어지는 법을 말할 때, 뚱이는 오른쪽 새끼 손가락을 세웁니다. 앞쪽에서 왼쪽 측면에 손가락이 보입니다. 뒤에서 보면 오른쪽이 아니라 왼쪽에 손가락이 보이는데, 마치 스폰지밥이 욕을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 스폰지밥이 "가냘픈 다람쥐가 위험이 처해있네"라고 말할 때, 오른쪽 벨트가 사라져있습니다.
- 배수구가 있는 다람이네 대문에 있는 붉은색 등은 스폰지밥과 뚱이가 Treedome으로 처음 걸어들어올 때 사라집니다.
- 스폰지밥이 수반으로 몰래 도망치려 할 때, 움푹 들어간 눈은 다람이가 떠날 때 까지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 꽃병의 얼음 조각이 위아래로 떠올랐다 가라앉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스폰지밥이 공중으로 날아갔다가 Treedome 꼭대기에서 튕겨나갈 때, 그리드 선으로 보이는 것이 스폰지밥의 궤적과 만나게 됩니다. 이 선들은 다른 에피소드의 Treedome에서 절대 볼 수 없습니다.
- 뚱이가 문을 열고 나가려고 하며 스폰지밥이 뚱이의 등에 올라 탈 때, 뚱이의 눈이 작은 점으로 됩니다. 스폰지밥이 뚱이의 아래로 떨어질 때, 원래 색으로 되돌아옵니다.
- 다람이가 말라버린 스폰지밥과 뚱이를 발견하는 장면에서, 프레임 단위로 볼 때 다람이가 충격받은 표정을 보이기 전에 접시를 떨어뜨리기 위해 접시를 들어올립니다.
- 뚱이는 Treedome에 겨우 1분 밖에 없었지만 스폰지밥과 동시에 마릅니다.
- 스폰지밥과 뚱이가 완전히 마르기 전, 마지막 장면을 보면 뚱이는 스폰지밥의 위에 누워있습니다. 다람이가 나온 뒤에는 스폰지밥과 뚱이는 나란히 누워있습니다.
개그 요소
- 뚱이는 그저 멋있어 보이기 위해 스폰지밥에게 새끼 손가락을 세우라고 계속 말합니다.
비디오
'시즌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즌 1) 3a Jellyfishing (0) 2020.07.26 시즌 1) 2b Ripped Pants (0) 2020.07.25 시즌 1) 2a Bubblestand (0) 2020.07.24 시즌 1) 1b Reef Blower (0) 2020.07.22 시즌 1) 1a Help Wanted (0) 2020.04.30